끄라비에서 피피섬

마지막 업데이트 날짜 5월 19, 2023

에 게시됨:

끄라비는 해안마을 이지만, 시내 자체는 태국의 해변으로 유명하지는 않습니다. 끄라비 시내가 유명한 이유는 피피섬 가까이에 있기 때문입니다. 비행기로 끄라비까지 이동할 수 있지만 피피섬에는 공항이 없어 보트로만 접근할 수 있습니다. 끄라비에서 피피섬까지는 50km 정도 떨어져 있어 페리로 접근하기 용이합니다. 페리 이동 시간은 90~105분 정도가 소요되며 끄라비까지 비행기를 타고 이동했다면 공항에서 페리 터미널 까지는 차로 30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함께 읽어보기:
끄라비에서 피피섬까지 페리로 이동
끄라비에서 피피섬까지 스피드보트로 이동

끄라비의 클롱 질랏 부두.
끄라비의 클롱 질랏 부두. © Denis Costille / Shutterstock.com

페리는 원래 끄라비 시내 중심의 터미널에서 출발하여 피피섬으로 이동했지만, 시내에서 남쪽으로 3km정도 떨어진 곳에 새로운 선착장이 생겼습니다. 이 선착장의 이름은 클롱질라드 선착장이지만 사람들은 대부분 피피섬 선착장이라고 부릅니다. 선착장에서 시내 중심에 있는 발권 사무소까지 무료 택시를 제공되어, 추가로 택시비를 지출하지 않아도 됩니다. 끄라비에서 피피섬까지 페리로 이동하는 조금 더 자세한 사항은 스피드 보트 투어 정보에서 확인 해 보세요.

끄라비에서 피피섬까지 페리로 이동

피피돈의 톤사이 선착장에서 페리로 걸어가는 여행객 © SIHASAKPRACHUM / Shutterstock.com

끄라비에서 피피섬까지 페리를 이용하면 저렴하고 편리합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페리는 시내 남쪽에 새로 생긴 선착장에서 출발하며 하루에 4번 운행하여, 태국의 다른 지역에서 끄라비로 오는 경우 페리로 이동하는 것이 매우 쉽습니다. 이 가이드를 작성하는 시점에 끄라비의 클롱질라드 선착장에서 출발하는 페리는 오전 9시, 오전 10시 30분, 오후 1시 30분, 오후 3시이며 매주 금요일만 오후 3시 페리가 오후 4시에 출발합니다.

페리 이동 시간은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되며, 피피섬의 가장 큰 선착장인 톤사이 선착장으로 갑니다. 이곳에서 도보로 레스토랑이나 숙소로 갈 수 있습니다.

크라비에서 피피섬까지 페리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합리적이며 사전에 티켓을 구매할 경우 페리 사무실에 게시된 가격보다 몇 백 바트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표준 가격이 450바트라 할지라도 각각의 티켓 가격에서 100바트 정도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끄라비에서 피피섬까지 스피드보트로 이동

태국 남부에서 스피드보트 타고 스노쿨링 © Vassamon Anansukkasem / Shutterstock.com

여행 예산이 넉넉할 경우, 스피드 보트 투어는 명소를 둘러볼 수 있는 재미있는 방법입니다. 스피드 보트는 페리보다 훨씬 비싸지만, 모든 항목을 포함하는 투어를 구입하면 짧은 시간 동안 더 많은 지역과 섬을 둘러볼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끄라비에서 피피섬으로 당일치기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스피드 보트 투어를 고려해보세요.

끄라비에서 피피섬으로 가는 스피드 보트 투어 가격에는 모든 것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것은 꽤 가치 있는 투어로 비용에 크게 연연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러나 파크 레이저가 수집한 국립 공원은 추가 비용이 있습니다. 티켓을 구매하기 전 여행사에서 최신 정보를 받아보세요.

따라서 국립 공원 요금을 제외하고 티켓 가격에는 호텔픽업, 점심 식사, 과일 및 물, 마스크, 스노쿨링, 구명조끼, 가이드, 보험, 왕복 교통편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데이 투어는 피피섬의 모든 주요 명소를 방문하며 점심식사(티켓가격에 포함)를 제공하며, 해변에서 휴식을 취하거나 스노쿨링 시간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재미에도 불구하고 모든 사람에게 스피드 보트 투어가 권장되는 것은 아닙니다. 만약 배 멀미를 한다면 일반 페리가 더 좋은 옵션일 것입니다. 또한 당신의 허리에 문제가 있다면 이런 투어에 참여하는 것이 더 많은 통증을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이 가이드가 유용했습니까?

별표를 클릭하여 평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