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타오

마지막 업데이트 날짜 5월 24, 2023

태국의 숨막히게 아름다운 첨폰 군도에 자리한 코타오는 탐험할 가치가 있는 여행지입니다. 매혹적인 아름다움과 울창한 열대 풍경, 모험 애호가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곳으로 꼭 방문해야 할 곳입니다.

코타오는 생동감 넘치는 산호, 다양한 해양 생물, 다채로운 열대어가 가득한 맑은 바닷물에서 환상적인 다이빙과 스노클링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방문객들은 멋진 사이리 비치에서 휴식을 취하거나 샤크 베이에서 평화로운 수영을 즐길 수 있습니다. 두 곳 모두 환상적인 바다 전망을 제공하며 태양과 섬의 분위기를 만끽하기에 완벽한 장소입니다.

섬 호핑을 즐기고 싶다면 코타오가 완벽한 거점이 될 것입니다. 아늑한 게스트하우스부터 고급 리조트까지 모든 취향과 예산에 맞는 다양한 숙박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섬 여행 중 누구나 편안하게 머물 수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놀라운 자연의 경이로움과 스릴 넘치는 모험으로 가득한 잊을 수 없는 휴가를 원하신다면 코타오는 최고의 여행지입니다!

유명한 장소

사이리 비치

Sairee 해변 바
사이리 해변 바 © Karnwela / Shutterstock.com

코타오 섬의 유명하고 인기 있는 명소인 사이리 해변은 방문객들이 긴장을 풀고 햇볕을 쬐며 수영을 즐기고 여유로운 섬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완벽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깨끗한 백사장과 수정처럼 맑은 바닷물은 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 중 하나입니다.

사이리 비치는 휴식의 안식처로서의 매력 외에도 활기찬 나이트 라이프로도 유명합니다. 다양한 해변가 바와 맛있는 요리를 제공하는 현지 레스토랑이 있어 밤늦게까지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가 풍성합니다. 숨막히는 경치를 감상하며 고요한 저녁을 보내거나 바를 돌아다니며 신나는 밤을 보내는 등 사이리 비치에서는 다양한 취향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습니다.

샤크 베이

샤크 베이는 환상적인 경치, 수정처럼 맑은 바닷물, 풍부한 해양 생물로 유명한 매혹적인 만입니다. 이 때문에 관광객들이 가장 좋아하는 곳이자 코타오를 방문하는 모든 사람들이 꼭 들러야 하는 곳입니다. 숙련된 다이버든 스노클링과 수영을 즐기는 여행객이든 샤크 베이는 활기찬 수중 세계를 발견하기에 완벽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고요한 해변가 숙박시설, 현지 식당, 여유로운 분위기를 즐기며 숨막히는 경치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샤크 베이로 오셔서 평화로운 매력을 만끽해 보세요!

터틀 베이

코타오 섬에 자리한 터틀 베이는 경외감을 불러일으키는 풍경과 풍부한 해양 생물로 유명한 고요하고 그림 같은 만입니다. 이 인기 있는 관광지는 스쿠버 다이빙이나 스노클링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꼭 방문하셔야 할 곳입니다. 얕은 수심과 다양한 해양 생물 덕분에 터틀 베이는 활기찬 수중 세계를 발견하기에 이상적인 환경을 제공합니다.

터틀 베이는 자연의 매력 외에도 다양한 예산과 여행 선호도를 충족하는 해변가 숙박시설로도 유명합니다. 조용하고 여유로운 섬 휴양지를 원하든 짜릿한 모험을 원하든, 터틀 베이는 모두에게 만족할 만한 무언가를 제공합니다. 아름다운 자연에 둘러싸인 독특한 휴가 경험을 찾고 있다면 터틀 베이는 최고의 여행지입니다.

코타오에서 즐길 거리

코타오는 모험과 흥분으로 가득한 섬으로 모든 여행객의 관심사에 맞는 다양한 액티비티를 제공합니다. 다음 코타오 방문 시 꼭 해봐야 할 세 가지 액티비티를 소개합니다:

스쿠버 다이빙

크라비에서 코타오 이동방법

코타오는 멋진 다이빙 포인트와 풍부한 해양 생물을 자랑하는 스쿠버 다이버들이 꼭 방문해야 하는 곳입니다. 숙련된 다이버부터 초보자까지 모든 분들의 실력에 맞는 다양한 코스와 투어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수정처럼 맑은 바닷물은 형형색색의 산호와 열대어들이 생동감 넘치는 수중 원더랜드를 만들어 내며 진정으로 매혹적인 경험을 선사합니다.

암벽 등반

코타오는 최고의 암벽 등반 경험을 즐기고 싶은 스릴을 추구하는 여행객에게 완벽한 곳입니다.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모든 수준의 클라이머에게 적합한 다양한 루트가 있어 바위를 오르는 동안 도전과 보람을 느끼며 멋진 경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섬 곳곳에 있는 다양한 학교의 숙련된 강사진을 통해 코타오는 기술을 연마하고 새로운 경지에 도달할 수 있는 이상적인 장소입니다.

아일랜드 호핑

코타오는 섬 호핑 여행과 첨폰 군도 탐험을 위한 좋은 출발점입니다. 보트를 타고 고요한 해변에서 휴식을 취하고 무성한 녹지를 즐기며 이 지역의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문화에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습니다. 혼자 여행하든 친구와 함께 여행하든 코타오에서 인근 섬으로 아일랜드 호핑을 하는 것은 놓칠 수 없는 모험입니다.

코타오로 가는 방법

방콕에서 코타오까지

Lomprayah Koh Phangan to Koh Tao
롬프라야 고속 쌍동선 © 바싯 부아사무이 / Shutterstock.com

방콕에서 코타오까지는 태국의 수도에서 스쿠버 다이빙으로 유명한 작은 섬까지 410킬로미터(256마일)의 여정입니다. 방콕에서 코타오까지 가는 방법은 항공편, 버스, 기차, 페리 등 여러 가지가 있어요.

가장 빠르고 편리한 방법은 코사무이까지 항공편으로 이동한 후 페리를 타고 코타오로 가는 것이지만, 이 방법도 가장 비싼 옵션입니다. 또 다른 비행 옵션은 첨폰으로 이동한 후 버스를 타고 부두로 이동하여 코타오로 가는 페리를 타는 것입니다. 세 번째 옵션은 수랏타니까지 비행기로 이동한 후 페리를 타고 코타오로 가는 것입니다.

버스와 페리 옵션은 항공편보다 저렴한 대안이지만 여정을 완료하는 데 하루 종일 걸립니다. 방콕의 카오산 로드에서 약 8시간 거리에 있는 첨폰 부두까지 에어컨 버스를 운행하는 롬프라야 카타마란과 송센 익스프레스 두 개의 민간 회사가 있습니다. 거기서 고속 쌍동선이나 페리로 갈아타고 코타오로 갈 수 있습니다.

방콕에서 코타오까지 가는 다양한 교통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코사무이에서 코타오까지

코사무이에서 코타오로 다이빙 투어
코사무이에서 코타오로 가는 스피드 보트를 기다리는 여행객들 © LMspencer / Shutterstock.com

코사무이에서 코타오로 여행하는 것은 코타오가 너무 작아서 공항이 없기 때문에 페리나 스피드 보트를 이용해야만 가능합니다. 1.5~2.5시간이 소요되며 섬의 유일한 페리 부두인 매하드 부두에 도착합니다. 롬프라야, 송섬 등의 회사에서 페리를 운영하며 코사무이의 여러 지역에서 여러 번 출발합니다. 페리 회사의 주요 차이점은 사용되는 배의 종류로, 고속 페리를 운영하는 회사와 일반 페리를 운영하는 회사가 있습니다.

롬프라야는 고속 쌍동선 페리를 이용하며 파랄란 부두에서 매일 2회, 나톤 부두에서 매일 2회 출발합니다. 소요 시간은 1.5시간입니다. 시트란 페리는 조금 느리고 2시간이 걸리며 방락 부두에서 출발합니다.

코사무이에서 코타오로 가는 다양한 페리 옵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첨폰에서 코타오까지

춤폰 기차역에서 코타오로 이동
첨폰 기차역 © WUTTISAK PROMCHOO / Shutterstock.com

첨폰에서 코타오로 가는 방법은 보트를 이용하는 것인데, 예산과 일정에 따라 다양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첨폰 마을에서 미니밴과 페리를 이용해 코타오까지 이동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출발 시간과 페리 종류에 따라 3~8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가장 빠른 옵션은 미니밴과 고속 페리를 이용하는 것으로 약 3시간이 소요되며, 가장 느린 옵션은 야간 페리를 이용하는 것으로 약 8시간이 소요됩니다.

첨폰 기차역에서 코타오까지는 페리 종류에 따라 3시간에서 9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고속 페리를 선택하면 약 3시간, 야간 페리를 선택하면 약 9시간이 소요됩니다.

춤폰 공항에서 페리로 바로 이동하는 교통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고속 페리를 이용할 경우 총 이동 시간은 약 3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결론적으로 첨폰에서 코타오까지 가는 방법에는 미니밴과 페리 서비스, 기차역에서의 통합 티켓, 공항에서의 환승 서비스 등 여러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예산과 일정에 가장 적합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정보를 읽어보세요: 첨폰에서 코타오까지 – 어떤 페리편이 가장 좋나요?

코타오의 다른 목적지

코타오 출발 여행

코타오에서 코팡안까지

Koh Tao to Koh Phangan Options

코타오에서 코팡안으로 가는 페리 옵션은 세 가지가 있습니다. 페리는 가격, 속도, 편안함, 일정이 다양하므로 여행객은 예산과 여정에 가장 적합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가장 저렴한 옵션은 오전 9시 30분에 코타오에서 출발해 오전 11시 30분에 도착하는 송섬 페리로, 하루에 한 번씩 운행합니다. 이 옵션은 다른 두 옵션보다 속도가 느리지만 화장실, TV, 내부 또는 외부 데크에 앉을 수 있는 옵션이 있는 안전하고 편안하며 비교적 빠른 페리를 제공합니다.

롬프라야의 고속 쌍동선은 가장 빠른 옵션으로 코타오에서 코팡안까지 약 1시간 15분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하루에 최소 2회, 성수기에는 오전 2회, 오후 1회로 총 3번 출발하는 등 다양한 출발 시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내부 및 외부 갑판의 편안한 좌석과 스낵 서비스, 선내 화장실 등 넓은 공간을 갖추고 있습니다.

시트란 디스커버리는 가격과 속도 면에서 중간 옵션으로, 예정 소요 시간은 1시간 30분입니다. 이 옵션은 하루에 여러 번 출발하는 유연한 출발 시간을 제공하며 페리에는 에어컨, 편안한 좌석, 화장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코타오에서 코팡안으로 가는 페리에 대해 여기에서 자세히 알아보세요.

코타오에서 푸켓으로 가는 페리

Lomprayah Speedboats
수랏타니의 롬프라야 스피드보트 © Miew S / Shutterstock.com

코타오는 작은 섬이기 때문에 코타오와 푸켓 간 여행은 제한적입니다. 코타오에서 코사무이를 경유해 푸켓으로 가는 항공편을 이용하거나 페리와 버스로 이동하는 등 몇 가지 옵션만 있습니다.

코타오에서 코사무이를 경유하여 푸켓으로 가는 항공편은 빠르고 편안하지만 버스보다 훨씬 더 많은 비용이 듭니다. 방콕 항공은 매일 세 번 출발하며 코사무이와 푸켓 사이를 운항하는 유일한 항공사입니다. 페리는 롬프라야 또는 마린 패션 스피드보트를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코타오에서 푸켓까지 페리와 버스를 타는 것은 저렴하고 가장 인기 있는 여행 방법입니다. 여러 운송 업체에서 페리와 버스를 한 장의 티켓으로 이용할 수 있는 완벽한 패키지로 제공합니다. 페리와 버스로 이동하는 것은 더 느린 옵션이지만 태국을 더 많이 볼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자세한 가이드를 읽으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코타오에서 코피피까지

끄라비에서 피피섬까지 페리로 이동
피피돈의 톤사이 선착장에서 페리로 걸어가는 여행객 © SIHASAKPRACHUM / Shutterstock.com

코타오와 코피피는 훌륭한 다이빙 기회와 열대 낙원을 제공하는 태국의 인기 섬 중 두 곳입니다. 코타오가 좀 더 여유롭고 조용한 여행지라면 코피피는 아름다운 석회암 절벽과 보호된 만의 멋진 해변으로 유명합니다.

코타오에서 코피피까지 페리와 버스를 이용하면 두 섬을 오가는 가장 편리하고 저렴하며 인기 있는 교통수단입니다. 약 10시간 정도 소요되며 사전에 예약할 수 있습니다.

두 섬 사이를 오가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두 개의 주요 회사, 씨트란 디스커버리와 롬프라야가 있는데, 두 회사 모두 안전과 신뢰성으로 좋은 평판을 얻고 있습니다. 시트란 디스커버리는 오전 6시 30분에 출발하고 롬프라야는 오전 6시에 출발합니다.

코타오에서 코피피까지 여행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