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유타야

마지막 업데이트 날짜 5월 19, 2023

아유타야는 태국의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입니다. 고대의 유서 깊은 도시를 탐험하고자 하는 여행객에게 이상적인 여행지입니다. 1350년에 세워진 이곳은 4세기 이상 태국의 수도로 군림했으며 유적을 통해 웅장한 과거를 엿볼 수 있습니다. 이 인상적인 유적지를 거닐며 고대의 비밀을 발견해 보세요.

강변의 위치부터 아름답게 보존된 사원까지 아유타야는 숨이 멎을 듯 아름다운 여행지입니다. 방문객들은 왓 프라 시 산펫, 왓 프라 마하탓, 왓 푸 카오 통, 왓 차이왓타나람의 유적을 둘러보며 옛 수도의 전성기 시절의 삶을 상상해볼 수 있습니다.

보트 투어, 사이클링 투어 또는 푸드 투어를 통해 아유타야 유적지에 모험을 더해보세요. 고요한 환경과 아유타야만의 독특한 매력이 어우러진 이곳은 정말 특별합니다. 직접 와서 체험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후회하지 않을 거예요!

유명한 장소

Options Ayutthaya to Chiang Mai

유서 깊은 도시 아유타야에 자리한 왓 프라 시 산펫은 현지인과 방문객 모두의 마음속에 특별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고대 사원입니다. 한때 옛 수도에서 가장 신성한 장소였던 이곳은 아유타야 왕족이 기도를 드리기 위해 자주 찾던 곳이었어요. 사원의 인상적인 특징으로는 금으로 덮인 세 개의 거대한 체디와 벽을 장식하는 정교한 불상 및 정교한 조각이 있습니다.

아유타야에서 꼭 방문해야 할 또 다른 사원은 태국에서 가장 중요한 종교 유적지 중 하나로 꼽히는 왓 프라 마하탓 사원입니다. 이 매혹적인 사원은 나무 뿌리에 얽혀 있는 상징적인 부처님 머리로 유명하며, 방문객들의 감탄을 자아내는 광경을 볼 수 있습니다. 고대 벽돌 구조와 단지 전체의 섬세한 조각은 그 매력을 더할 뿐입니다.

아유타야의 차오프라야 강 유역에 위치한 17세기에 지어진 왓 차이왓타나람은 인상적인 광경이자 문화적으로 풍부한 이 지역의 상징입니다. 이 웅장한 사원은 수많은 체디와 우뚝 솟은 구조물, 인상적인 불상이 있는 웅장한 홀이 특징인 독특한 건축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고요한 사원 경내를 거닐면서 무성한 정원과 잔잔한 연못의 아름다움을 감상하며 하루를 보내기에 완벽한 평화로운 분위기를 만끽하세요.

아유타야 가볼만한 곳

차오프라야 강을 따라 즐기는 보트 투어

제가 아유타야에서 가장 좋아하는 경험 중 하나는 차오프라야 강을 따라 보트 투어를 하는 것입니다. 이 매혹적인 보트를 타고 왓 프라 시 산펫과 왓 차이왓타나람 같은 상징적인 고대 유적과 강변에 점재한 다른 역사적 랜드마크를 가까이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 투어는 또한 잔잔한 강물에서 바라보는 도시의 아름다움을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도시 사이클링

아유타야의 매력을 발견하는 또 다른 환상적인 방법은 도시를 자전거로 달리는 것입니다. 고대 유적지를 자세히 살펴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통 가옥과 번화한 현지 시장과 같은 숨겨진 보물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두 바퀴로 아유타야를 탐험하는 것은 정말 놓칠 수 없는 경험입니다!

푸드 투어

Chinatown Street Food

마지막으로 맛있는 현지 요리를 맛볼 수 있는 푸드 투어를 추천합니다. 도시 곳곳에 수많은 레스토랑과 길거리 음식 노점이 즐비한 아유타야에서 미식 여행은 여러분의 입맛을 만족시킬 완벽한 방법입니다. 풍미 가득한 샐러드부터 맛있는 디저트까지 모든 입맛을 만족시킬 수 있는 음식이 있습니다.

아유타야로 가는 방법

방콕에서 아유타야까지

방콕에서 아유타야 미니 밴으로 이동
방콕의 모칫 버스역에 있는 미니 밴 © hayachanta / Shutterstock, Inc.

방콕에서 아유타야까지 가는 가장 편리하고 간단한 방법은 기차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기차는 방콕의 새로운 방수 역에서 출발하여 아유타야 역에 도착합니다. 태국의 기차는 느리기로 악명이 높지만 2시간 정도 걸리는 여정 동안 편안히 앉아 경치를 감상하며 여유롭게 지나갈 수 있습니다.

방콕의 모칫 버스 정류장에서 출발하는 아유타야 미니밴은 이 놀라운 도시에 도착하기 위한 저렴하고 편안한 대안을 제공합니다. 잘 관리된 현대식 미니밴은 다른 여행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아늑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미니밴은 보통 출발하기 전에 차가 가득 찰 때까지 기다리는 경우가 많으므로 한적한 날에는 조금 인내심을 가져야 할 수도 있습니다. 직행이 아니고 몇 군데 정차해야 하지만 일반 대중 버스보다 1시간 정도 더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나레수안 골목의 왓 마하탓 근처에 편리하게 위치한 마지막 정류장까지 버스를 타는 것을 잊지 마세요.

저희 가이드를 확인하세요: ” 방콕에서 아유타야까지 가는 방법. 이 글은 유적지 여행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제공해 드릴 거예요.

아유타야에서 출발하는 여행

아유타야에서 롭부리까지

By Train from Ayutthaya to Lopburi
아유타야 기차역 © Chayatorn Laorattanavech / Shutterstock.com

아유타야에서 롭부리까지 기차를 타면 약 50분밖에 걸리지 않아 거의 한 시간 동안 여유롭게 지나가는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태국에서 기차 여행을 맛보기에 완벽한 방법이며 가격도 합리적입니다.

예산에 민감한 여행자라면 아유타야에서 롭부리까지 버스와 미니밴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저렴한 방법이며, 약 150바트에 약 1시간 45분이 소요됩니다. 이 여정에는 앙통에서 환승이 필요하지만 출발이 잦기 때문에 편리한 옵션입니다. 기차가 태국만의 독특한 경험을 선사하는 반면, 버스는 예산이 빠듯한 여행객에게 훌륭한 대안입니다.

저희 가이드를 확인하세요: ” 아유타야에서 롭부리까지 가는 방법” 가이드를 확인하세요. 이 글에서는 원숭이 사원이 있는 롭부리 여행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제공해 드립니다.

아유타야에서 치앙마이까지

Bus Ayutthaya to Chiang Mai
치앙마이 버스 정류장 © nitinut380 / Shutterstock.com

여행객들은 아유타야에서 버스나 기차를 타고 그림 같은 경치를 자랑하는 치앙마이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가장 저렴한 옵션인 버스는 아유타야 북부 버스 터미널에서 출발하며 8~9시간 정도 소요되며 좌석의 안락함과 가격대는 다양합니다.

가장 인기 있는 기차는 저렴하고 경치 좋은 여행을 제공합니다. 다양한 야간 열차와 객실 옵션으로 편안한 하룻밤 여행을 즐기거나 2등석만 있는 주간 열차를 선택해 10시간이 채 걸리지 않는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가이드를 확인하세요: “아유타야에서 치앙마이까지 – 버스나 기차로 갈까요?” 이 기사에서는 태국 북부의 관문인 치앙마이로 가는 여행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