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엠립에서 시아누크빌

마지막 업데이트 날짜 5월 19, 2023

씨엠립은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앙코르 지역의 관문으로 캄보디아 최고의 여행지 중 하나이며 대부분의 여행객이 이곳에서 시간을 보냅니다. 그러나 캄보디아에는 해안 도시로 잘 알려진 시아누크빌과 같은 아름다운 목적지들이 있습니다. 시아누크빌은 태국에서 인기 있는 해변과 같이 아름다운 매력을 뽐내며 며칠 동안 앙코르 탐험을 끝내고 휴식을 위한 이상적인 장소입니다. 아직 캄보디아를 떠나기 아쉽다면, 씨엠립에서 시아누크빌로 가보세요. 이 두 목적지를 이동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씨엠립에서 시아누크빌 비행기로 이동
씨엠립에서 시아누크빌 버스로 이동
씨엠립에서 시아누크빌 밴으로 이동

Getting to Sihanoukville from Siem Reap, the Options

씨엠립에서 시아누크빌로 이동하는 방법

씨엠립에서 시아누크빌까지 육로로 이동하는 것은 장거리입니다. 주로 직선으로 운전할 수 없기 때문에 주요 도로를 따라 동쪽이나 서쪽으로 먼 길을 돌아가야 하기 때문입니다. 동쪽으로 가는 경로가 가장 짧지만 520km이므로 직접 운전하며 정차하지 않는다고 해도 8시간~9시간이 소요됩니다. 버스와 밴도 이용할 수 있지만, 직접 운전할 때 보다 더 많은 이동 시간이 소요됩니다. 그럼 더 빠른 대안이 있을까요? 네, 다행히 있습니다! 씨엠립에서 시아누크빌까지 비행기를 이용하면 시간 절약이 가능합니다.

씨엠립에서 시아누크빌 비행기로 이동

Take a Flight from Siem Reap to Sihanoukville
씨엠렙 국제공항의 Cambodia Angkor Air 항공기 © Anton_Ivanov / Shutterstock.com

씨엠립에서 시아누크빌로 가는 가장 빠른 방법부터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씨엠립과 시아누크빌에는 공항이 있기 때 문에 두 도시를 비행기로 이동하는 것은 매우 실용적이고 빠른 방법으로, 여행 일정에 여유가 없는 경우 가장 적합한 방법입니다. 씨엠립에서 시아누크빌까지 비행 소요 시간은 50분으로 두 공항을 오고 가는 시간과 체크인 및 보안에 걸리는 시간까지 더해도 다른 방법에 비해 월등하게 빠릅니다.

이 구간을 운항하는 여러 항공사가 있어 항공권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교통 편에 비해 비행기로 이동할 경우 가장 큰 단점은 비용으로, 씨엠립에서 시아누크빌까지 가장 빠르게 이동할 수 있지만 가장 비싼 교통수단이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예산 여행객이라면 비행기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JC International Airlines, Cambodia Angkor Air, Cambodia Bayon Airlines 및 Lanmei Airlines는 모두 씨엠립에서 시아누크빌까지 항공편을 제공합니다. 모두 씨엠립에서 시아누크 빌까지 항공편을 제공합니다. JC International Airlines, Cambodia Angkor Air는 하루에 한 번 운행하므로 일정을 확인하여 자신에게 맞는 항공편을 이용하면 됩니다.

씨엠립에서 시아누크빌 버스로 이동

Giant Ibis Company Review
Giant Ibis bus

비행기를 이용할 경우 비용이 너무 비싸기 때문에 많은 관광객들이 버스를 타고 시아누크빌까지 이동합니다. 버스로 여행할 경우, 캄보디아의 풍경과 문화를 더 즐길 수 있지만 오랫동안 작은 공간에 갇혀있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버스로 이동할 경우 소요 시간은 10시간으로 밤새 이동합니다. 하지만 야간 이동의 장점은 시원하고 버스에서 잠을 잘 수 있다는 것입니다. 물론 버스에서의 수면이 항상 쉬운 것은 아니며, 어두울 때는 경치를 즐길 수 없다는 점 참고하세요!

장점은 이 구간의 버스를 제공하는 Giant Ibis Transport가 운영하는 버스는 편안하고 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다는 것입니다. 그들은 야간 버스에 실제 침대만큼 좋은 뒤로 젖힐 수 있는 좌석이 있어 어렵지 않게 수면을 취할 수 있습니다. 안전성과 신뢰성에 대한 후기도 매우 좋으며 버스 내부에서 Wi-Fi와 간식이 제공되며 화장실도 갖추고 있습니다. 이 회사의 버스는 오후 8시 30분 씨엠립에서 출발하여 다음날 오전 6시 30분에 시아누크빌에 도착합니다.

About Giant Ibis Transport

다른 대안은 Virak Buntham Express가 운행하는 버스를 타고 이동하는 것입니다. 그들의 슬리퍼 VIP 버스에는 침대와 같은 좌석, TV, 승무원 서비스, 화장실 및 간식이 제공됩니다. 매일 여러 버스 대의 버스가 이 노선을 운행하며, 각 버스마다 다른 소요시간이 걸립니다. 가장 빠른 버스는 씨엠립에서 오후 8시에 출발하여 다음날 오전 8시에 씨아누크빌에 도착하는 것입니다.

씨엠립에서 시아누크빌 밴으로 이동

By Van from Siem Reap to Sihanoukville
캄보디아에서 일반적으로 미니버스/미니밴으로 이용되고 있는 Toyota commuter © nitinut380 / Shutterstock.com

씨엠립에서 시아누크빌까지 밴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Virak Buntham Express는 버스뿐만 아니라 밴도 운영합니다. 밴의 장점은 버스보다 빠르다는 것이며, 낯선 사람들과 큰 버스를 공유하는 것에 비해 조금 더 개인적인 느낌을 준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단체 여행객일 경우 밴을 이용하면 좋지만 티켓은 개별 판매로 이루어져 비용 절약은 불가능합니다.

밴의 단점은 크기가 작기 때문에 기내 서비스가 없고 공간이 좁을 수 있습니다. 씨엠립에서 시아누크빌까지 밴으로 약 11시간이 소요되어 일부 버스보다 빠를 수 있습니다. 이 밴은 낮에만 운영되어 오전 6시, 7시, 8시, 9시에 씨엠립에서 출발하여 이동하며 많은 경치를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