춤폰에서 코타오

마지막 업데이트 날짜 5월 19, 2023

“거북이 섬”을 의미하는 코타오는 태국의 작은 열대 보석과 같습니다. 이 섬은 크기는 작지만 멋진 해변, 산호초를 자랑하며 훌륭한 다이빙 기회와 멋진 하이킹을 즐길 수 있는 자연의 아름다움이 큰 곳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섬을 놓쳐서는 안됩니다! 이 섬은 자체 공항이 없기 때문에 페리를 타고 이동해야 하지만 본토에서 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가 많으므로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춤폰은 본토에서 가장 가까운 대도시이자 코타오 여행을 위한 인기 있는 출발점으로 공항이 있어 방콕과 같은 다른 도시와의 연결이 용이합니다. 코타오를 방문할 계획이 있다면 춤폰에서 코타오까지 이동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

춤폰 시내에서 코타오로 밴과 페리로 이동
춤폰 기차역에서 코타오로 이동
춤폰 공항에서 코타오로 이동

춤폰에서 코타오로 이동하는 방법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코타오로 이동하는 것은 페리가 유일한 방법이지만 몇 가지 다른 종류의 페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페리는 저예산 여행을 포함한 다양한 일정이 있습니다. 춤폰에서 코타오가지는 97km로 거리는 많이 멀지 않습니다. 하지만 소요시간은 출발지와 페리마다 다릅니다. 아울러 밤 페리를 이용할 경우 실제 항해 시간은 3시간 이하 에서 최대 7시간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 춤폰의 공항, 시내 혹은 기차역에서 출발하여 코타오까지 이동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면 계속 읽어보세요.

춤폰 시내에서 코타오까지 밴과 페리로 이동

Songserm이 가장 저렴한 페리를 제공합니다. © woraatep suppavas / Shutterstock.com

춤폰에도 놀라운 경치가 있어 코타오로 출발하기 전 춤폰 시내의 주변을 둘러봤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만약 춤폰 시내에 머물고 있다면, 코타오까지 이동하는 교통편을 제공하는 여러 회사를 볼 수 있습니다. Fame Tour의 밴은 시내에서 오전 5시 45분, 오전 11시 45분과 오후 9시 하루 세 번 운행합니다. 만약 오전에 출발하는 밴을 이용할 경우 이동 소요 시간은 3~4시간 사이이며 마지막 밴을 이용할 경우 야간 페리가 늦게 운행될 수 있습니다. 시내에서 출발할 경우 총 소요 시간은 8시간 정도로 코타오에는 다음날 오전 5시에 도착합니다.

만약 야간 페리 이용을 선호할 경우 Axara Travel 또한 시내에서 출발하는 밴+페리 콤보 티켓을 판매하며 가격은 Fame Travel과 비슷하므로 한 여행사의 티켓이 매진일 경우 이를 고려해도 좋습니다.

춤폰 시내에서 코타오까지 이동하는 다른 방법은 Songserm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Songserm은 잘 알려진 여행사로 이른 아침 사무실에서 밴을 타고 출발하여 고속 페리로 코타오까지 정오 전에 도착합니다.

춤폰 기차역에서 코타오로 이동

Chumphon 기차역 © WUTTISAK PROMCHOO / Shutterstock.com

춤폰 기차역에서 출발할 경우 코타오까지 이동하는 티켓을 판매하는 두 회사가 있습니다. KP Tripadvisor와 Services는 시간에 따라 세 가지 일정을 제공합니다. 기차역에서 가장 이른 시간에 출발하는 밴은 오전 5시 30분입니다. 그 후 코타오행 정기 페리에 승선하면 오전 9시30분경 코타오에 도착합니다. 늦은 오전 출발하는 밴을 탈 경우 고속 페리를 타고 코타오로 이동할 수 있으며 소요 시간은 3시간 15분 정도입니다. 만약 여행 경비 절약을 원한다면 오후 9시 30분에 출발하는 밴을 타고 침대/야간 페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춤폰 기차역에서 Lomprayah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하루 두 번 운행하며 모두 고속 페리를 이용해 3시간이면 코타오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더 저렴한 티켓 구매를 원할 경우 Songserm를 이용하세요. 오전 6시 춤폰 기차역에서 출발하여 코타오에 오전 9시 45분경 도착합니다.

춤폰 공항에서 코타오로 이동

춤폰 시내에서 Lomprayah의 고속 쌍동선에 승선 가능합니다. © Maxim Tupikov / Shutterstock, Inc.

방콕에서 춤폰까지 항공편으로 이동했다면, 춤폰 타운으로 가지 않고 공항에서 직접 페리로 환승할 수 있습니다. Fame Tour는 하루 두 번 공항에서 2번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공항에서 직접 코타오로 이동할 경우 가장 큰 단점은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것입니다. 공항은 춤폰 시내에서 북쪽으로 약 35km 떨어져 있어 페리 항구와는 더 멉니다. 매일 몇 차례만 서비스가 제공되기 때문에, 비행기 도착시간과 맞는 일정의 교통편을 이용하기 매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춤폰 시내로 이동한 후 티켓을 구매할 경우 더욱 쉽게 일정을 맞출 수 있을 것입니다.

우기(몬순)에 춤폰에서 코타오로 이동

우기(몬순) 또는 날씨가 좋지 못한 시기에 여행을 계획하는 여행객의 경우 코타오는 페리로만 이동할 수 있기 때문에 날씨가 좋지 않을 때는 일정이 꼬일 수 있습니다. 페리는 느린 속도로 이동해야 하기 때문에 소요 시간이 더 길어질 수 있으며, 바닷물이 고르지 못할 경우 페리가 갑자기 취소될 수 있습니다. 이런 시기에 가장 먼저 취소되는 페리는 야간 페리로 우기에는 이러한 지연 및 취소에 대비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