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에서 핫야이

마지막 업데이트 날짜 5월 22, 2023

에 게시됨:

핫야이는 태국 남쪽 끝, 말레이시아 국경에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방콕의 인구만큼 크지는 않지만, 핫야이는 남부에서 가장 큰 대도시이며 태국에서 세 번째로 큰 도시입니다. 만약 핫야이가 그렇게 큰 도시라면 왜 방콕에서 이곳으로 여행을 갈까요? 핫야이는 백화점, 쇼핑몰, 시장 등 쇼핑으로 유명하며 모든 사람을 위한 무언가가 있습니다.

방콕에서 핫야이 이동방법

만약 구불구불한 도로를 이용해서 방콕에서 핫야이로 여행해도 괜찮다면 이 여행을 위한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결정하기 전에 이는 1000 km에 육박하는 여정이라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좋은 소식으로는 시간이 넉넉하지 않다면 이용 가능한 항공편도 있습니다. 시간이 넉넉한 여행객에게는 기차는 훌륭한 방법이며, 또한 이 여정을 위한 버스와 미니밴도 있습니다. 이러한 각각의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계속해서 읽어보세요.

함께 읽어보기:
방콕에서 핫야이 기차로 이동
방콕에서 핫야이 버스로 이동
방콕에서 핫야이 비행기로 이동

Design of Krung Thep Aphiwat Central Terminal Station
새롭게 문을 연 Krung Thep Aphiwat Central Terminal Station 여행자들은 붐비는 일 없이 밝고 개방적인 건축물과 현대적인 느낌을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 2P Studio / Shutterstock.com

방콕에서 핫야이 기차로 이동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방콕에서 핫야이까지는 900km가 넘습니다. 그러므로 기차로 여행하기를 원한다면 긴 여정에 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요시간이 14~18시간 사이의 다양한 열차가 있으며, 각 열차에서는 어떤 등급의 객차를 선택할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경비를 아끼려고 한다면, 2등석 구간에 있는 좌석을 구매할 수 있지만 좌석이 특별히 편안하지 않고, 오랜 시간 동안 이동하기 때문에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야간 기차를 타고 슬리퍼 객실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를 이용하면 여러분은 태국 남쪽으로 이동할 때에 창밖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고, 침대에 누워 잠을 청할 수도 있습니다. 슬리퍼 객차 선택지로 1등석과 2등석이 있으며, 에어컨이 있는 객차 혹은 선풍기가 있는 객차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때 에어컨이 더 마음에 들 수 있지만, 온도가 차갑기 때문에 선풍기가 더 좋을 수 있습니다. 여성 여행객이라면 여성 전용 객실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많은 낯선 남성 여행객과 가까이 지내는 것을 원하지 않을 때 선택하기 좋은 방법입니다!

핫야이 기차역 © Chadawan Heemsuhree / Shutterstock.com

태국 철도는 방콕에서 핫야이로 가는 열차를 운영하며 방콕의 Krung Thep Aphiwat 역에서 출발해 시내 중심부에 있는 핫야이 철도역에 도착합니다. 대부분의 기차는 방콕에서 이른 오후에 출발해 다음날 아침 일찍 핫야이에 도착합니다. 기차의 여정은 16~18시간 정도 소요되지만 밤 10:50분에 방콕을 출발해 핫야이에 더 빠르게 도착하는 다른 고속 열차도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열차보다 훨씬 빠르게 좌석이 마감되어 이를 이용하고자 하는 여행객은 미리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방콕에서 핫야이 버스로 이동

방콕(Sai Tai Mai) 남부 버스 터미널 © Settawat Udom / Shutterstock.com

방콕 남부 버스터미널에서 핫야이로 가는 버스를 많이 찾을 수 있습니다. 버스는 기차보다 빠르며 예정된 운행시간은 13시간 30분~15시간이지만, 예정보다 1~2시간 일찍 도착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버스는 기차보다 저렴합니다. 몇 가지의 다른 버스 종류가 있습니다: Express가 더 기본적이고 저렴하며, 그다음으로는 VIP, VIP24가 있습니다. VIP24가 가장 비싸지만 더 나은 안락함과 서비스 그리고 숙면을 위한 더 넓은 공간을 제공합니다. 선택 가능한 투어 회사로는 Siam Lane Tour 그리고 Piya가 있습니다.

더 빠른 방법으로는 밴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이는 육로로 이동하는 가장 빠른 방법이며 버스보다 조금 더 비쌉니다. 그러나 밴은 기내시설 및 추가 서비스 부분이 없으며, 버스 좌석보다 특별히 편하지는 않습니다.

방콕에서 핫야이 비행기로 이동

핫야이 국제 공항 © rachata photography / Shutterstock.com

비행기는 방콕에서 핫야이까지가는 가장 빠르고 가장 비싼 방법입니다. 경비에 여유가 있고 출발지에서 목적지까지 가능한 한 빨리 가고자 하는 여행객에게 비행기가 좋은 선택이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재밌는 것은 방콕에서 핫야이로 가는 비행기는 기차보다 그렇게 많이 비싸지 않습니다; 사실 1등석 슬리퍼 객실은 비행기 보다 더 비쌉니다! 이 특정 노선은 태국의 몇몇 저가 항공사에서 운항하고 있으며, 항공사 간 가격 경쟁으로 인해 가격이 낮게 유지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핫야이 행 항공편은 방콕 돈므앙 공항에서 출발하며, 비행시간은 약 1시간 30분 소요됩니다. 이 노선을 운항하는 항공사는 Nok Air, Thai Lion Air, 그리고 Thai AirAsia이며 하루 종일 많은 출발편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방콕 Suvarnabhumi 공항에서 Thai Smile을 이용하는 것인데 가격이 조금 더 비쌉니다.

핫야이 국제공항은 도심에서 약 15km 떨어져 있으며 공항에서 시내로 이동하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 택시, 공항 리무진, 공공 밴, 그리고 Songthaews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방콕에서 핫야이까지 여행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로 인해 여러분의 시간과 예산에 맞는 것을 선택할 수 있으며, 지나가는 풍경을 감상하고 싶은지에 대한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가이드가 유용했습니까?

별표를 클릭하여 평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