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에서 앙코르와트

마지막 업데이트 날짜 12월 15, 2023

방콕에 많은 인상적인 사찰과 사원이 있지만, 태국의 수도의 인근 국가인 캄보디아의 앙코르 와트까지의 횡단은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이동 시간은 하루가 소요되지만 세계에서 가장 큰 종교 기념물을 보러 가기 가치 있는 여행이 될 것입니다. 앙코르 와트는 12세기 크메르 제국을 위해 비슈누신의 힌두교 사원으로 지어졌으며 그 세기말 점차 불교 사원으로 변했습니다. 오늘날 앙코르 와트는 크메르 건축으로 유명한 매우 중요한 사원 단지로 남아있습니다. 이것은 여행객들을 매료하는 주요한 관광지로 캄보디아의 국기에도 그려져 있습니다. 방콕에서 앙코르 와트까지 여행할 기회가 있다면 꼭 방문 해 보세요.

Read about:
방콕에서 앙코르 와트까지 비행기로 이동
방콕에서 앙코르 와트까지 버스로 이동
방콕에서 앙코르 와트 기차와 버스로 이동
씨엠립에서 앙코르 와트로 이동

과거에 방콕에서 앙코르 와트로 가는 관광객에게 사기를 치는 사람들이 많다는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오늘날은 많이 개선되었으며 아래의 팁을 따르면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방콕에서 앙코르 와트까지 비행기로 이동

이륙하는Bangkok Airways 비행기
이륙하는Bangkok Airways 비행기 © Nutkamol komolvanich / Shutterstock, Inc

예상대로 앙코르 와트에 자체에는 공항이 없지만 앙코르 와트에서 멀지 않은 거리에 씨엠립과 국제 공항이 있습니다. 세계 문화 유산에는 숙박 시설이 없기 때문에 어쨌든 당신은 씨엠립에 머물러야 합니다. 씨엠립은 앙코르 와트에서 불과 6km(4마일) 떨어져 있으며 공항에서 씨엠립 까지는 7km(4.3마일) 떨어져 있기 때문에 이동이 용이하고 빠릅니다.

방콕에서 앙코르 와트로 비행기를 타고 이동하는 것이 가장 쉬운 방법이지만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방콕과 씨엠립까지 운항하는 몇몇 항공사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좋은 가격에 비행기 티켓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Bangkok Airways는 이 두 도시를 운항하는 주요 항공사로써 수완나품 공항에서 출발합니다. 마찬가지로 Thai Airways(Thai Smile 운영)와 Combodia Angkor Air도 수완나품 공항에서 출발합니다. 그러나 Thai AirAsia는 방콕의 돈무앙 공항에서 출발합니다.

Take a Flight from Siem Reap to Sihanoukville
씨엠렙 국제공항의 Cambodia Angkor Air 항공기 © Anton_Ivanov / Shutterstock.com

방콕에서 앙코르 와트까지 항공편을 검색할 경우 지역에 따라 어느 공항에서 출발하는 것이 적합한지 공항을 결정해야 합니다. 그 다음 티켓 가격을 비교한 후 항공사에 따라 수하물 요금을 청구하는 것에 유의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Thai AirAsia가 가장 저렴하며 일찍 예약할수록 저렴한 가격에 티켓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비행기는 1시간 정도 소요되며 이 두 도시를 이동하는 가장 빠른 방법입니다. 씨엠립 국제 공항에 도착하면 캄보디아 관광 비자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방콕에서 앙코르 와트까지 버스로 이동

방콕에서 양곤 버스로 이동
방콕 Mo chit 버스터미널 매표소 © Hafiz Johari / Shutterstock.com

만약 몇 년 전 인터넷으로 방콕에서 앙코르 와트까지 가는 버스에 대해 검색해봤다면 많은 공포 이야기를 발견했을 것입니다. 사실, 버스 회사들은 종종 여행객을 속였고, 이동 시간은 길고 지루했습니다. 특히 캄보디아의 도로 상태를 생각한다면 말이죠. 그러나 이제 더 이상 그렇지 않습니다. 아직까지 파렴치한 여행사가 존재하긴 하지만, 당신은 그런 회사를 피할 수 있을 것이며, 최근 몇 년간 캄보디아의 도로가 크게 개선되어 버스가 더 빠르고 편해졌습니다.

버스의 단점은 여전히 오랜 시간이 소요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비행기와 비교했을 때 신뢰할 수 있으며 매우 합리적입니다. 직행 버스는 방콕의 모칫 북부 버스 터미널에서 아침에 두 번 출발하여 씨엠립으로 갑니다. 그러나 당신은 국경을 넘어야 하기 때문에 캄보디아 국경에 도착하면 버스에서 내려 도착 비자를 구입해야 합니다. 버스 직원이 어디로 가야 하는지 알려줄 것이며 귀중품을 제외한 짐은 버스에 놓고 여권만 가지고 내리면 됩니다.

캄보디아 국경 횡단
캄보디아 국경 횡단 © withGod / Shutterstock, Inc.

국경을 넘으면 당신의 포이펫에 도착하게 되며, 방콕에서부터 타고 왔던 버스가 당신을 씨엠립으로 데려 가기 위해 기다리고 있을 것입니다. 씨엠립에 도착하기 전에 호텔 예약을 마무리하여, 다음 날 아침 일찍 앙코르 와트 여행을 시작할 것을 추천 드립니다.

이 직행 버스는 방콕에서 앙코르 와트까지 가장 편안하게 이동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다른 옵션을 이용할 경우 국경까지 갈 수 있으며 국경에서부터 버스나 택시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방콕에서 앙코르 와트 기차와 버스로 이동

Ban Klong Luk Border
Ban Klong Luk Border Station은 캄보디아 국경 옆의 Aranyaprathet에 있는 태국 종착역입니다. © AtomLineAran / Shutterstock.com

마지막 옵션 기차와 버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저렴하지만 방콕에서 앙코르 와트까지 가장 오래 걸리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기차를 타고 가는 동안 풍경을 즐기는 것을 좋아한다면 훌륭한 옵션입니다. 캄보디아 국경 도착까지 6시간 정도가 걸리며 기차에서 내리면 앙코르 와트까지는 버스나 택시를 타고 이동해야 합니다.

씨엠립에서 앙코르 와트로 이동

위에서 언급했듯이 씨엠립은 앙코르 와트에서 가까운 거리에 있으며 이 두 곳을 여행하는 수백명의 관광객이 있어 호텔에서 사원단지로 갈 수 있는 옵션이 많습니다. 사원 단지가 너무 넓어 호텔을 통해 예약할 수 있는 가이드 투어를 고려해 보세요. 투어 버스, 운전기사가 있는 전용차, 툭툭, 오토바이, 자전거 등 다양한 옵션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