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에서 깐짜나부리

마지막 업데이트 날짜 12월 14, 2023

방콕의 많은 관광 명소가 역사와 전통을 가지고 있이 때때로 태국의 최근 역사를 경험하는 것도 좋습니다. 깐짜나부리는 바로 그런 기회를 줄 수 있습니다. 깐짜나부리는 방콕 서쪽으로 125km(78마일) 정도 떨어진 작은 도시로, 같은 이름의 서적과 영화로 유명한 ‘콰이 강 다리’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 다리는 제2차세계대전 중 전쟁 포로와 노예 노동자들이 건설한 죽음의 철도 일부입니다. 이에 따라, 이 도시는 몇몇 제2차세계대전 관련 박물관과 묘지가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 중 가장 좋은 것은 태국-버마 철도 센터로서 철도가 건설된 이유와 노예들이 어떻게 일했는지 잘 보여줍니다.

방콕에서 깐짜나부리 기차로 이동
방콕에서 깐짜나부리 버스로 이동
방콕에서 깐짜나부리 택시로 이동

깐짜나부리를 방문해야 하는 또 다른 이유는 깐짜나부리 주변의 국립공원, 호수, 동굴을 탐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Erawan국립공원의 Erawan 폭포가 하이라이트입니다. 방콕에서 깐짜나부리까지 여행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일까요? 계속 읽어보세요.

방콕에서 깐짜나부리 비행기로 이동

태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관광지는 방콕에서 비행기를 타고 이동할 수 있지만 깐짜나부리는 아닙니다. 태국의 수도에서 불과 몇 시간 거리에 위치한 깐짜나부리는 비교적 작은 마을이기 때문에 자체 공항이 없어 육로나 기차로 이동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방콕에서 깐짜나부리까지 기차로 이동

Train Bangkok to Kanchanaburi

방콕에서 깐짜나부리까지 가장 빠르게 이동하는 방법은 아니지만 많은 여행객들은 기차 여행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말합니다. 방콕 외곽의 깐짜나부리 주의 푸른 초록색 시골길을 따라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며 편안하게 여행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루에 두 편의 기차가 운행하며 각각 7시 50분과 13시 55분에 출발합니다. 깐짜나부리까지는 2시간 30분정도가 소요되지만 보통 지연되는 경우가 있어 넉넉히 3시간을 생각하면 됩니다. 깐짜나부리에서 방콕까지 가는 기차는 매일 7시 19분과 14시48분에 출발합니다.

기차는 콰이 강을 지나갑니다. 다리는 깐짜나부리로부터3km (2마일) 거리에 있어 이 다리를 지나가려면 추가 기차 티켓을 구입해야 합니다. 방콕에서도 티켓을 구입할 수 있으며 죽음의 철도 종점은 또 다시 80km(50마일) 떨어진 남톡에 있습니다.

방콕에서 깐짜나부리까지 가는 기차는 방콕의 주요 기차역에서 출발하는 것이 아니고 찾아가기 어려운 톤부리 역에서 출발합니다. 카오산 로드에서 파아팃 선착장으로 이동하여 이 곳에서 보트를 타고 강을 건너 톤부리 기차역과 선착장으로 가는 페리를 탈 수 있습니다. 선착장에서 역까지는 걷거나 미니버스를 타고 이동할 수 있습니다.

Train Bangkok to Kanchanaburi

기차를 타는 것은 저렴하고 합리적이며 방콕 외각의 풍경을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우리는 방콕에서 깐짜나부리까지 이동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으로 기차를 추천하지만 다른 옵션도 고려해 봐야 합니다.

방콕에서 깐짜나부리까지 버스로 이동

깐짜나부리로 가는 버스
깐짜나부리로 가는 버스 © tateyama / Shutterstock, Inc.

방콕에서 깐짜나부리로 가는 버스는 방콕 주변의 여러 지점에서 출발합니다. – 방콕 남부 버스 터미널(싸이 타이 마이)과 북부 모칫 버스 터미널. 1등석 버스(화장실과 에어컨 완비)와 2등석 버스가 있습니다. 1등석 버스는 2등석 버스에 비해 15% 더 비싸지만 편안합니다. 소요 시간은 버스의 종류와 경로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3~4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기차나 버스보다 조금 비싼 미니밴은 북부와 남부 터미널에서 출발하는데 출발 시간이 다양해 저렴하고 편리한 옵션을 제공합니다.

방콕에서 깐짜나부리까지 관광 미니버스로 이동

위에서 언급한 미니밴과 조금 다른 관광 미니 버스가 있습니다. 만약 카오산 로드의 많은 여행사를 찾아가면 다양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으며 이곳에서 부터 서비스가 시작됩니다. 그러나 더 편안한 서비스를 원한다면 방콕의 호텔에서 관광 버스를 예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호텔에서 픽업하여 여행 후 다시 호텔로 데려다 줍니다.

방콕에서 깐짜나부리까지 택시로 이동

후아람퐁 기차역의 택시
후아람퐁 기차역의 택시 © pratan ounpitipong / Shutterstock, Inc.

방콕에서 깐짜나부리까지 택시는 가장 비싼 옵션이지만 가장 유연합니다. 방콕에서 깐짜나부리까지는 운전으로 3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택시를 이용할 경우 원하는 곳에서 정차할 수 있어 관심있는 여러 장소에 방문할 수 있습니다. 예약 전 택시기사와 정차에 관해 협의하는 것 잊지 마세요.